맛집리뷰/해운대

신세계 센텀시티 맛집 | 상국이네 분식 솔직 후기

볼마 2026. 6. 4. 08:50
반응형

부산 신세계 센텀시티 자주 가시는 분들, 혹시 지하 1층 푸드마켓 안에 있는 상국이네 분식 아세요?
백화점 안에 있는 분식집이라고 해서 기대를 크게 안 할 수도 있는데, 직접 먹어보면 맛있습니다~
오늘은 상국이네 분식 솔직 후기 들고 왔습니다.



📍 위치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지하 1층 푸드마켓 안에 있어요.  매장 앞에 "SHINSEGAE CENTUMCITY 상국이네" 간판이 있어서 찾기 어렵지 않아요.




🍽️ 메뉴 및 가격
메뉴판을 보면
떡볶이 (1인분) — 6,000원
순대 (1인분) — 6,500원
튀김 (5개/1인분) — 7,500원
꼬마김밥 (1인분) — 5,000원
비빔만두 (1인분) — 8,000원
부추전 / 방아부추전 (각 1장) — 7,000원
음료수 (콜라/사이다/환타, 각 1캔) — 2,000원
세트 메뉴도 있어요.
A세트 — 21,000원
순대(1인분) + 떡볶이(1인분) + 튀김(5개) + 음료(1캔)
B세트 — 26,000원
순대(1인분) + 떡볶이(1인분) + 튀김(5개) + 꼬마김밥(1인분) + 음료(1캔)
C세트 — 29,000원
순대(1인분) + 떡볶이(1인분) + 튀김(5개) + 비빔만두(1인분) + 음료(1캔)
둘이서 방문하신다면 세트 메뉴가 훨씬 알차고 경제적이에요.




이날 저는 떡볶이, 순대, 꼬마김밥을 먹었어요.




떡볶이는 소스가 진하고 칼칼한 편이에요.
서울 떡볶이랑 부산 떡볶이 차이를 아시나요?
저는 서울 사람이라 그런가 이렇게 진하고 가래떡 떡볶이는 생소한데 가끔 먹으면 맛있습니다.
백화점 안에 있어서 순한 맛일 줄 알았는데 의외로 꽤 맵고 자극적이에요. 떡도 쌀떡이니 말모말모, 쫄깃 쫄깃하고 양도 1인분치고 나쁘지 않았어요.



순대는 진짜 맛있어요. 순대 특유의 잡내 없이 속이 꽉 차 있고, 순대도 내장도 간이 딱 맞았어요. 곁들여 나오는 양파, 소스랑 같이 먹으니 더 맛있더라고요. 저 소스는 부산이니 당연 된장입니다~^^




꼬마김밥은 참기름 향이 솔솔 나고 재료가 신선했어요. 딱 분식집 감성이에요. 센스있게 가위까지 챙겨주십니다~~




튀김은 종류도 다양했어요. 고추튀김, 단호박튀김, 새무튀김, 만두튀김, 김말이튀김까지 있고 각각 1개에 1,500원이에요. 낱개로 골라 담을 수 있어서 골라 먹는 재미가 있었어요.

부추전과 방아부추전도 있습니다, 방아라는 채소 경남살면서 처음 먹어봤는데 부산이나 경남지역에선 자주 먹는 채소 같아요, 처음에는 낯설어서 잘 못 먹었는데 이제는 그 맛을 알아버려 잘 먹습니다.
방아부추전도 기회가 되면 꼭 한번 드셔보길 추천드려요 ^^


💬 총평
백화점 푸드마켓 안에 있다 보니 깔끔하고 위생적인 환경에서 분식을 즐길 수 있는 게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아요. 오픈 키친 형식이라 조리 과정도 눈앞에서 볼 수 있고, 직원분들도 부지런하게 움직이고 계셨어요.
가격도 백화점 안치고 합리적이고, 맛도 동네 유명 분식집 부럽지 않은 수준이에요. 센텀시티 쇼핑하다가 간단하게 한 끼 해결하고 싶을 때 강력 추천드립니다!


#상국이네 #상국이네분식 #신세계센텀시티맛집 #센텀시티맛집 #부산맛집 #부산분식 #백화점맛집 #떡볶이맛집 #순대맛집 #부산여행맛집 #센텀맛집 #신세계백화점맛집 #분식맛집 #부산분식집 #부산여행

반응형